▲멀티체인 메이저사이트 마켓플레이스 my메이저사이트가 메이저사이트 자동판매기 출시에 나서면서 전 세계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사진 출처=프리픽)
▲멀티체인 메이저사이트 마켓플레이스 my메이저사이트가 메이저사이트 자동판매기 출시에 나서면서 전 세계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사진 출처=프리픽)

[뉴스드림=설동훈 기자]메이저사이트(대체불가토큰)는 지난해 초부터 암호화폐 시장에서 ‘비정상적인 성장’이란 평가가 나올 정도로 급속한 성장세를 기록했다. 글로벌 기업들은 물론 저명한 예술가와 스포츠 스타들이 경쟁적으로 메이저사이트 시장에 뛰어든 사실이 이를 입증하고 있다.

하지만 메이저사이트는 하늘 높은 줄 모르게 치솟는 인기와 달리 일반인들이 구매 또는 판매를 위한 과정에 쉽게 접근하기 어렵다는 단점을 갖고 있다. 당연히 메이저사이트를 구매하고 싶어도 막상 구매를 하고자 하면 쉽고 편하게 살 수 없었던 것이 현실이다.

이처럼 일반인들이 메이저사이트의 구매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 메이저사이트를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메이저사이트 자동판매기가 메이저사이트 마켓플레이스 기업에 의해 출시될 예정으로 전 세계 메이저사이트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메이저사이트 자동판매기 시대…복잡한 판매과정 단점 해결

해외 블록체인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멀티체인 메이저사이트 마켓플레이스 my메이저사이트는 퀸 엘리자베스 2세 센터에서 개최 예정인 메이저사이트 런던 컨퍼런스에서 올해 메이저사이트에서 유럽 최초의 물리적 메이저사이트 자동판매기를 선보일 것이라고 발표했다. 메이저사이트 런던 컴퍼런스는 11월 2일부터 4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메이저사이트 자동판매기 출시는 Web3 산업에 대한 심도 있는 지식이 없어도 디지털 자산을 구입하고 거래하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메이저사이트 매매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자 하는 my메이저사이트의 사업 목표에 따른 것이다. 이 자동판매기를 이용할 경우 사용자들은 디지털 지갑을 소유하지 않고도 쉽게 메이저사이트를 구입할 수 있다.

이번 my메이저사이트의 메이저사이트 자동판매기 출시는 전 세계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과 열기에도 불구하고 지금껏 복잡한 구매와 판매과정으로 인해 접근이 어려웠던 메이저사이트 판매에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는 사실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물론 메이저사이트 자동판매기의 출시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 2월 블록체인 프로젝트 솔라나(Solana) 기반 메이저사이트 마켓플레이스 네온(Neon)이 뉴욕 월스트리트 외곽에 신용 카드 및 직불 카드 지불 결제를 모두 허용하는 세계 최초의 메이저사이트 자동판매기를 출시한 바 있기 때문이다.

출시 당시 네온 측은 메이저사이트 자동판매기는 연중무휴로 작동하며 암호 해독, 암호 지갑 또는 전문 지식이 필요 없이 메이저사이트 구매를 용이하게 만들어줄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네온의 야심찬 계획과 달리 출시 1주일 후 메이저사이트 자동판매기와 메이저사이트가 당초 밝힌 것과 달리 제대로 작동되지 않아 사용자들로부터 불만이 폭주했었다. 따라서 메이저사이트의 간편 구매와 판매를 희망하는 투자자와 구매자들이 이번 my메이저사이트의 메이저사이트 자동판매기 출시에 거는 기대는 남다를 수밖에 없다.

▲메이저사이트 자동판매기의 설치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이를 통해 긍정적인 결과가 도출될 경우 메이저사이트 시장의 거래량과 거래금액 안정세를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이 나오고 있다.(사진 출처=프리픽)
▲메이저사이트 자동판매기의 설치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이를 통해 긍정적인 결과가 도출될 경우 메이저사이트 시장의 거래량과 거래금액 안정세를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이 나오고 있다.(사진 출처=프리픽)

◆메이저사이트 자판기 설치 확산 시…거래량 안정세 회복 기대

이와 함께 이번 my메이저사이트의 메이저사이트 자동판매기 출시는 국제적인 자선단체의 활동에 일조한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

my메이저사이트에 따르면 메이저사이트 자동판매기의 수익금은 개발 도상국의 공공재, 서비스와 교육에 자금을 지원하는 블록체인 기반 자선단체 기브스(Giveth)와 중증 질환 아동에게 전문 간호사를 제공하는 로알드 달(Roald Dahl)의 Marvellous Children's Charity와 같은 어린이 자선단체에 기부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전 세계적인 열풍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그저 재력을 갖춘 소수의 투자자에게 투기를 목적으로 제공되는 상품으로 인식돼온 메이저사이트가 국제적인 자선활동의 재원으로 활용되게 된 셈이다.

일단 my메이저사이트의 자동판매기를 이용해 메이저사이트를 구매하고자 하는 사용자는 디스플레이에 표시된 봉투 중 하나를 선택한 다음 제공된 코드를 입력해야 한다. 결제 후 봉투에 있는 QR 코드를 스캔하면 메이저사이트를 받을 수 있는 메이저사이트 지갑이 있는 my메이저사이트 계정을 만들라는 초대장이 제공된다.

my메이저사이트의 CEO 휴고 맥도노(Hugo Mcdonaugh)는 “어떤 제품이 됐건 구입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자동판매기를 사용하는 것”이라며 “따라서 우리는 이 같은 이니셔티브를 통해 일반인들이 생각하는 메이저사이트를 구입하는 것이 어렵다는 인식을 깨고 있다”고 말했다.

런던 컴퍼런스 참가자들은 my메이저사이트에 첫 번째로 기부된 메이저사이트 컬렉션에서 메이저사이트를 구입할 수 있다. 이 컬렉션에는 Dr. Who Worlds Apart, 썬더버드(Thunderbirds)와 델프트 블루 나이트워치(Delft Blue Night Watch)와 같은 브랜드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메이저사이트 자동판매기는 메이저사이트 외부에 위치하는데 런던 컨퍼런스 장소와 퀸 엘리자베스 II 센터, 웨스트민스터 등의 장소에 설치될 예정이다.

이번 my메이저사이트의 메이저사이트 자동판매기 출시와 관련 업계 전문가들은 최근 메이저사이트 시장이 급락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무수히 많은 잠재력을 갖고 있는 만큼 시장을 위축시키는 요인들이 해결되고 투자자들이 불필요하게 느끼는 복잡한 판매과정 등을 개선할 경우 위기 상황을 극복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메이저사이트 자동판매기의 수가 증가하고 긍정적인 결과가 도출될 경우 메이저사이트 자동판매기가 전 세계로 확산되고 이를 통해 메이저사이트 시장도 거래량과 거래금액에서 안정세를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